Free Lines Arrow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목적과 다짐

실력있는 개발자가 되기위한 블로그

by skahn1215 2021. 4. 10.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만든이유 와 공부하는 이유

좋은 개발자가 되기위해 공부를 하고 남기려고 만들었다.

개발이 즐겁다 역량을 높여 좋은 개발자가 되고자 한다.
더 좋은 코드를 구현하고, 최적화하고 기술들을 쉽고 정확하게 다루고 싶다.

실력 있고 알맹이가 꽉찬 개발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
지금보다 더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무엇이 되고 싶은가?

나는 코어 개발자, 서버 개발자가 되고 싶다.
개발에 욕심이 계속 생긴다.
더 잘하기 위해 연구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즐겁다.

연구하고 개발이 적성에 맞다는 걸 알게 된 것은
문제를 찾고 해결해 나가는걸 어렸을때부터 좋아 했다.

컴퓨터공학과에 가고 실무를 하면서 더 확실하게 알게 됐다.

내가 서버 개발자, 코어 개발자 되고 싶은 이유는
서버는 공부할게 많고 다양한 생태계가 존재하고 여러 가지 경험을 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코어를 개발하면서 책임감을 느끼고 핵심로직을 개발해 나가면 성취감 또한 상당하다.
그렇게 얻은 지식을 사용하여 더 많은 사용자에게 나의 코드가 반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

나의 역량을 쏟아 개발역량을 높이고 코어 개발자, 서버 개발자로 자리를 잡고 싶다.
 
 

무엇을 준비해야될까?

그래서 내가 우선 공부를 해야 될것을 적어보았다.
 

Java, C++

  • 첫회사에서 자바를 썼지만 두번째 회사에서는 C++을 사용했다.
  • C++ 은 회사에서 쓰고 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회사에서 공부한다.
  • JAVA도 꾸준하게 공부하려한다. (자바의정석, 인터넷강의, 이펙티브자바, 클린코드)

 

Java 공부

  • 서버 백엔드로 전향을 하였다. C++ 공부는 잠정적으로 중단한다.
  • 이펙티브자바, 클린코드, Head First Design Patterns 공부를 진행중이다.

 

스프링공부

  • 요즘 거의다 스프링을 쓰기때문에 필수라고 생각한다.
  • 책을 사서 공부를 해봤는데 두껍다.... 그래서 인강으로 먼저 전체 틀을잡는다.
  • 이후 책으로 보충해 나가는 식으로 공부를 해야겠다.

 

알고리즘 공부 

  • 꾸준하게 공부하고 있지만 역시나 어렵다.
  • 그래도 조금씩 늘고 있다.
  • 코딩테스트를 보면 한 80 이상은 합격이다.

 

JPA

요즘 필수다 그래서 강의로 공부를 하고 있고 현재는 반복 학습중이다.
 

Kubernetes, Docker

 

나의 계획표다

  • 월요일: 자바, 스프링 공부, 운동
  • 화요일: 알고리즘 공부 및 수학
  • 수요일: 자바, 스프링공부, 운동
  • 목요일: 알고리즘 공부 및 수학
  • 금요일: 자바, 스프링, 운동
  • 토요일: 오전 부족했던공부하기, 오후 놀기
  • 일요일: 수학 조금 공부하기 부족한 부분 공부 및 토이프로젝트 수행

 
일단 이계획을 지킨지 한달이 되었다
이계획을 지킬수 있었던건 입사후 3년 동안
하루 한시간씩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 놔서 그런것같다
 

하고싶은말

똑똑한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중 하나는
다른 사람에게 나의 지식을 쉽고 편안하게 그리고 자상하게 알려주고 싶다.

그래서 내가 큰 힘이되는 사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나만 똑똑해서 나만 잘난게 아닌 나의 지식을 나눠줘서 주변사람 모두가 잘하는 사람으로 만들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실력과 성품에 있어서 존경받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
 

728x90
반응형

'블로그목적과 다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별 공부한 내용 정리 및 회고  (1) 2022.0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