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Lines Arrow
본문 바로가기
Spring/spring 기초 스터디

[Spring] 스프링 공부 본격적으로 시작

by skahn1215 2021. 4. 12.
728x90
반응형

Spring을 어떻게 배울까? 

스프링을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되지 막막한 사람들이

이글을 보고 잘 배웠으면 좋겠다. 물론 실패한 과정도 있다.

 

1. 책구매

토비의 스프링 책을 구매했다. 독학하기에 꽤 큰 책이었다.

책을 읽고 공부를 하다보니 의문점이 왔다.

 

물론 이론부터 배우는것도 좋지만 그래도 한번 스프링이 무엇인지 한번 경험해보는것이

좋겠다 싶었다.

 

그리고 나서 책을보면서 더 탄탄한 베이스를 만들자 생각을 했다.

 

사실 아무것도 모르는데 설명해주는 사람 없고 혼자 이해하는게 제일 

위험한거다. 잘못된 개념이 자리잡으면 고치기 힘들다 생각했다.

 

그래서 인강을 찾아봤다.

 

2. 인강

열심히 인강을 찾아 돌아다니던중

패스트캠프 와 인프런이 눈에 들어왔다.

 

패스트 캠프

패스트 캠프의 스프링 후기 를 찾아봤지만 좋지않았다.

내용이 연결이 없다. 그냥 강사들이 알고 있는것 위주로 한다.

내용이 너무 겹친다.

그래서 일단 보류.

 

인프런

인프런도 후기가 좋다 나쁘다 반응이 있었는데 

김영한님의 스프링강의는 평이 좋았다. 

 

더 좋은건 일단 맛보기 무료강의가 있다는 것이다.

근데 맛보기가 아니라 돈내고 봐도 아깝지 않았다.

 

1. 강의가 짧게 여러개 있다. 전혀 지루하지 않다.

2. 일목요연하게 왜 써야 하는지 왜 필요하지 조목조목 설명해 주신다.

3. 정말 듣기가 편하게 말씀하신다.

 

그래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강의를 다들었다.

그래서 바로 다음 강의를 구매했다.

 

www.inflearn.com/course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 인프런 | 강의

스프링 입문자가 예제를 만들어가면서 스프링의 핵심 원리를 이해하고, 스프링 기본기를 확실히 다질 수 있습니다., 스프링 핵심 원리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어보세요! 📣 확인해주

www.inflearn.com

 

**** 구매시 주의점

강사가 김영한님걸 들어야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